AnNyung LInux 2 Xen 설치 문서



이 문서는 Xen server에 안녕 리눅스 2를 설치하기 위한 지침서 입니다.

안녕 리눅스 2의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AnNyung LInux 2 설치 문서문서 또는 안녕 리눅스 2 패키지 일람 문서를 참고 하십시오.

  1. Xen Installation
    1. Xen center를 실행하여 New VM을 선택 합니다.
    2. Template 선택



      CentOS 6.0 (64bit)를 선택합니다.

      주의할 점은 CentOS 6또는 RHEL 6 template을 선택하면 console이 hvc0으로 고정이 되어 jfbterm이나 기타 cli상의 graphical 화면이 제대로 나오지 않습니다. Xen console에서도 graphical한 화면을 보고 싶으시다면 Other install media를 선택 하셔서 CDROM 설치를 하시든지 또는 PXE 설치를 하셔도 무방 합니다. 이 경우, 이 문서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3. Name 설정



      알아서 잘 넣어 주시면 됩니다.

    4. Install Media 설정



      CDROM이 있으면 Install from ISO library or DVD dirve:을 선택하시거나, Install from URL:을 선택 합니다.

      Install from URL:을 선택했을 경우, 다음의 URL 중에 하나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http://ftp.daum.net/centos/6/os/x86_64
      • http://centos.tt.co.kr/6/os/x86_64
      • http://centos.mirror.cdnetworks.com/6/os/x86_64

      이 외에도 여러 CentOS mirror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Install method를 선택 후에, 하단 "Advanced OS boot parameter"에 다음의 설정을 추가해 줍니다.

      ks=http://url/AnNyung.ks asknetwork

      안녕 리눅스의 kickstart file은 다음의 URL중에 하나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http://mirror.oops.org/pub/AnNyung/2/inst/AnNyung.ks
      • http://ftp.kr.freebsd.org/pub/AnNyung/2/inst/AnNyung.ks

      "킥스타트 설치 시작하기" 문서를 참고로 해서 asknetwork 대신 이곳에서 IP를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5. 이 후는 CentOS를 설치 하는 것과 동일하게 진행하시면 됩니다.